본문 바로가기
주도주 분석

품절주 테마주 품절주 관련주 총정리 (Feat. 양지사 신라섬유 신라에스지 코데즈컴바인 한국가구 )

by 우공산 2021. 2. 3.
반응형

브로들!!

지수가 오락가락 합니다

급락하다가 3천선 코스피가 깨더니
이젠 또 강하네요

지수가 고점이면 또 오르는 테마가 있으니
그 이름은 #품절주

이름에서 짐작하시듯이
유통물량이 많지않은 종목을 일컫는 말인데요

지수가 크게 상승하고 고점 징후가 보이면
돈이 어디론가 빠져나가며
품절주를 끌어올리는 습성이 있답니다 ㅎㅎ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만한 지식이겠죠?



최근에 3개 종목이 크게 움직였는데요

제가 지난글에 분석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셔도 좋구요

http://m.blog.naver.com/dodreaminvest/222225647996

품절주 총정리 품절주 테마주 (양지사 신라섬유 코데즈컴바인 조선내화 신라에스지 )

브로들!!​지수 급강하로 마음고생이시죠?​지난주 정말 무자비하게 밀어버리더라구요 ㅠㅠ​일단 무자비한...

blog.naver.com

첫번째 종목은
#양지사

원래 1년내내 조용한 종목인데
그러다가 이렇게 느닷없이 출발합니다

저도 스승님을 따라 매매했기에 잡을수 있었네요
1차 상승은 어느정도 나온듯보이고
이제 2차 상승을 위한 기간조정이냐
가격조정이냐 그 차이일듯합니다


제가 매매해서 먹은 자리 깨알같이 자랑하구여 ㅋㅋㅋ
이날 양지사하고 신라섬유 둘다 같이 움직여서
쉽게 매매해서 먹었지요


#신라섬유

신라섬유 역시 약간 느닷없이
출발한걸로 보이는데요

작년 2월 고점인 4750원에 도전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양지사와 마찬가지로 한번 쉬어가야하는 타이밍으로는
보이는데요
가격조정해주면 또 한번 들어가서 열정을 불태우고 싶네요 ㅎ

오늘 단봉이 나온 이유는 단일가 매매인데
단기과열종목이라 3일정도는
이런 단봉 모습을 보일가능성이 많아보입니다

단일가 종료 하루전에 들어가서
종료전에 기대감에 팔고나오는 전략도 좋아보이네요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는 양상이 좀다릅니다
알고보니 이재명형님 관련주 이재명테마주에 엮였네요

8월에 급하게 오르더니 5개월 횡보하고
다시 2차상승
이렇게 기간조정 가격조정 크게오면
버틸 브로들이 없죠
돈이 남아도는 것도 아니구요 ㅋㅋ

어쨌든 23000원까지 쿨하게
뚫어주셨는데 여기서 한방 더갈지 간보는 걸로 보입니다

리스크관리하시면서 매매하셔야하는 지점입니다.




#코데즈컴바인
품절주로 예전에 분류되었던 종목인데
지금은 기나긴 횡보중에 있고
아직 박스탈출전이네요

거래량을 어마어마 터뜨리며 윗꼬리가 나오는게
좀 심상치않지만 그래도 뭐로 갈지 좀 방향이 나오면
들어가는게 낫겠습니다

이렇게 바닥에다가 거래량 저렇게 터뜨리는 종목중에
2월 감사보고서 안나와 상장폐지되는 종목도 꽤있어서요

조심하셔야합니다 ㅡㅡ^


#한국가구

한국가구는 오늘 상승을 한번더 줄수있었는데
놓쳤네요 ㅠㅠ

상승1파때 먹긴했습니다만 ㅎㅎㅎ
오늘 고점을 찍긴했지만
꼬리달았으니
내일 거래량 죽이면서 기회주면
한번더 해볼수있는 자리겠죠?

한국가구 이름도 생소하고 평소에 별로 매매할일없지만
이렇게 거래량붙고 급등할때는 가벼운 종목이니
이번주 한주는 한국가구의 주라고 해두죠 ㅋㅋㅋ


이렇게 품절주 테마로 해당 종목 살펴봤네요

자주 오는 기회가 아니니
평소 해당 종목 물려계신분들은
잘 빠져나오시기 바라며
주도주이니 단타하시더라도 가치투자나
중장기매매는 자제하심이 좋아보입니다

이재명테마주 신라에스지는 좀 다른 얘기구요

주식 함께 공부하실분은
네이버 카페에서 "주식스터디-공부는 무조건 그냥 하는거다" 검색해서 들어오시면 같이하실수 있습니다!!^^

오늘하루도 수고많으셨습니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이웃추가와 좋아요 버튼 눌러주세요!! 누르시는 순간 보유종목 날라갑니다~~
어제까진 물렸지만 앞으론 물려있진않을겁니다 ㅋㅋ

#두드림투자연구소 #직장인매매 #주도주매매 #나는네가어제물린걸알고있다 #테마주순환매
#정치테마주 #주식으로부업

매수추천은 아니오며 투자결정은 개인책임하에 리스크감내할수준으로만 하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