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도주 분석

로봇관련주 총정리 (로보로보, 로보스타, 유진로봇)

by 우공산 2021. 1. 30.
반응형

브로들!!

지난주 장이 쫌 많이 밀렸습니다

대형주 고점이 형성되면서
지수의 가파른 상승세가 마감되었는데요

이런 와중에 강한 섹터가 있었으니

그 이름 #로봇관련주

연초부터 로봇관련주 뉴스가 많이 나오네요


https://n.news.naver.com/article/138/0002097940

[DD’s톡] 로봇시장 눈독 들이는 기업들, 미래 먹거리에 주가도 들썩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로봇산업을 향한 주요 기업들의 발걸음도 바빠지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n.news.naver.com


이와 더불어 현대차에서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을 인수하면서 #보스턴다이내믹스관련주 로도
연초에 강했네요

https://n.news.naver.com/article/262/0000014165

‘보스턴 다이내믹스’ 품은 현대차의 최첨단 미래 구상

● 자동차업계는 요즘 ‘로봇기술 확보’ 전쟁 중 ● 현대차, 세계 최고 로봇기술업체 인수로 단숨에 선두권 ● 전통車 메이커에서 혁신 모빌리티 기업으로 변신 ●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도심

n.news.naver.com


이제 내노라하는 대기업들도
로봇으로 미래를 구상하는 중입니다

그래서인지
로봇관련주가 연초 강세를 보였는데요

안타깝게도 지난주 지수가 빠지면서
많이 밀렸는데
매수의 기회일지
해당 테마가 다시 수그러들지를 물어보신다면
전 로봇테마가 이제 시작하는
테마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ㅎㅎ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404251

삼성·현대차·LG 로봇 시장 격돌한다

삼성전자, 현대차, LG전자 등 국내 대기업들이 로봇 사업을 본격화한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은 모두 로봇을 미래 사업으로 낙점하고 육성 중

n.news.naver.com


지난주 강세를 보인
로봇관련주 차트 위치를 진단해보고
미래를 또 예측해보기로 합니다

#로보로보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로봇이 2번이나 들어가는
당연 로봇관련주 입니다 ㅋㅋ

차트는 다른 로봇관련주에 비해 늦게 출발했네요
오히려 초반 로봇테마에
안끼었다가 이제 편입된 모양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횡보로 차트를 잘 만들어둬서
대장주는 아니지만 앞으로 유망해보이네요


#로보스타

로보스타가 최근에는 대장주 노릇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역배열에서 대량 거래량으로 급반등하는게
매우 강해보이는데요
한편으론 좀 쉬어가야할 자리에서
올라간듯보여 위태하기도 합니다

무튼 최근에는 로보로보와 로보스타가 강세네요
로보스타는 지금 자리에선 단타가 나을것 같습니다



#휴림로봇

휴림로봇도 로보스타와 함께
상승2파가 강하게 마온 모습입니다
대략 2000원 매물대를 훑었고
여기서 횡보하며 장기 이평선을 정배열 만들고
앞으로 더 큰 파동을 바라볼수있는 자리네요

다만 한방에 전고를 가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보이죠?


#러셀
출발하기는 러셀이 가장 먼저 급하게 상승했네요
6천원을 찍으며 작년 3월 저점대비
무려 6배가 넘게 올랐으니 나름 로봇주 중에서는
대박주네요
4천원까지 조정이 있을수있고
여기서 3차파동 기대할 수 있겠지만
지금 자리는 단타구간이지 스위이나 중장기로는
위험한 자리란거 아시겠죠?


마지막 종목은 #로보티즈

상장한지 얼마 안되서
아직 시세가 안나온 종목이고 차트를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굳이 따지자면 로보로보와 비슷한 타이밍에 올리고 있고
15000원 조정 자리가 있지만
중장기로 스윙할 수 있는 자리로 판단됩니다
2만원 뚫으면 또 신고가 행진 할수도 있겠지요

#유진로봇

유진로봇도 바닥을 확 팠다가
위로 뛰어올랐네요

4700원을 찍었으니 조정을 좀더 해야하지않을까요?

4700~6000원 사이의 매물대가 상당하니
기간조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이렇게 로봇관련주 총정리 해보았는데요

20년말 21년초 로봇관련주의 기대가 커지는 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장기이평 정배열들이 된 종목들이 많은 만큼
차트가 완성된 종목 위주로
매매하셔야 수익을 내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톰같은 로봇이 상용화되는 날이 빨리 오길 ㅋㅋㅋ



주식 함께 공부하실분은
네이버 카페에서 "주식스터디-공부는 무조건 그냥 하는거다" 검색해서 들어오시면 같이하실수 있습니다!!^^

오늘하루도 수고많으셨습니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이웃추가와 좋아요 버튼 눌러주세요!! 누르시는 순간 보유종목 날라갑니다~~
어제까진 물렸지만 앞으론 물려있진않을겁니다 ㅋㅋ

#두드림투자연구소 #직장인매매 #주도주매매 #나는네가어제물린걸알고있다 #테마주순환매
#정치테마주 #주식으로부업

매수추천은 아니오며 투자결정은 개인책임하에 리스크감내할수준으로만 하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