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도주 분석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feat. 시진핑관련주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홀딩스)

by 우공산 2021. 1. 17.
반응형

브로들!!

일요일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고 계십니까?

지난주 화장품관련주가 반등을 많이 했더랬덥니다


코로나로 오랜기간
긴 어둠의 터널을 빠져나올 기미가 보여서도 그럴수도 있구요
시진핑 형님이 방한 하실날이 얼마 안남아서일수도 있구요

무튼 중국내수가 견조하니
화장품관련주 계속 체크해야겠습니다

지난주에 케이프증권서 리포트가 하나 나왔구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3857051

[특징주] 실적 회복 기대···화장품주 강세

[서울경제] 화장품주가 15일 오전 장 중 강세다. 이날 오전 10시 27분 현재 아모레퍼시픽(090430) 은 전일보다 5.15% 오른 22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우(090435) 는 10.56

n.news.naver.com



화장품 수출이 늘고
중국 소매판매도 개선중이라하니
화장품관련주 잘봐야겠습니다

http://news.kbiz.or.kr/news/articleView.html?idxno=76118

“올해 中 성장률 반등에 시진핑 방한… 중국 특수 기대” - 중소기업뉴스

올해 중국의 경제성장률 반등과 시진핑 국가 주석의 방한으로 한중간 경제 교류가 크게 활성화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전국경제인연합회는 중국 경제 전문가 31명을 대상으로 ‘2021년도 중

news.kbiz.or.kr


화장품 관련주는
일단 작년에 코로나로 수출이고 내수고 엄청난
역성장을 기록했고
올해부터 나아지리라는 기대가 있고
올해 시진핑 형님 방한하면
뭔가 중국관광객이나 내수에 있어서
반전의 포인트가 될것같네요

다만 업체가 워낙 많으니
예전같은 활황이 와도
업체끼리 나눠먹을테니 영업이익률이나
섹터자체의 반등이 추세적으로 반등하기는
힘들어보이네요

오히려 지수가 많이 올랐으니
그 바람에 좀더 오를 가능성은 보입니다

일단 대장 #아모레퍼시픽 과 #아모레G 을 볼까요?


모두 2년 넘게 바닥을 다지고
이제 반등의 기미가 보이네요
기술적 반등이라 볼수도 있으니
아모레퍼시픽 23만원
아모레G 9.2만원 이상은 좀더 모멘텀이 필요해보입니다

그외 화징품관련주 는 아래와 같습니다


항상 관련주는 모아서 보셔야 합니다

이중 제가 관심있는 종목들은
아래 분석 참고하셔도 좋구요

https://m.blog.naver.com/dodreaminvest/222209488845

화장품관련주 시진핑방한관련주 총정리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홀딩스, 콜마비앤에이치)

브로들!!!​주말 푹 잘쉬고 계십니까?​제 보유 종목중에 화장품주가 반등했길래뭔일인가 했더니화장품 관...

blog.naver.com


오늘 눈에 들어오는 종목 몇 분석해보면

#클리오 힘도 좋고
평소에 관종에 자주ㅜ넣던 종목입니다
지금도 앞서서 반등이 나오네요
26000원까지는 거뜬해보이는건
제 생각입니다 ㅋㅋㅋ



#토니모리

개미형님들 좋아하실 종목인데
역배열도 심하고 추세하락을 반전시키지 못하네요
이런 종목은 바닥거래 터질때까진
건드리지않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ㅎㅎ

1만원 터치해줘야 뭔가 분위기가 바뀔듯요

#제닉 도 토니모리와 비슷해보이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바닥을 만들면서
거래량을 좀 만들었다는 점이네요

7천원 이상의 반등은 어려워보입니다
근데 7천원가도 거의 100프로 반등이네요 ㅋㅋ

다들 세력주들이라
어떻게 움직일지 쉽게 가늠하기 힘들지만
장기투자에는 부적합한 종목들입니다


#한국화장품 역시 섹터오를때 대장중 하나이구요
힘이 좋으니 박스바닥에서 잡으시면
좋은 결과 예상됩니다

차트상 그렇게 많이 하락한 차트도 아니고
장기이평 정배열 만드는 중이네요


#MP한강

이 종목 화장품이 아닌
다른 재료로 올랐지만 본업은 화장품주 였으니
바닥 차트 잘 다진점을 고려하면
지금 투자해도 좋을 종목으로 보입니다
2200원 목표가로 관종에 편입하겠습니다


이렇게 화장품 관련주 쭈욱 둘러봤는데요
바닥 다졌으니
한차례 반등이 나올 순서이긴 합니다

추세반등이라기엔 좀 이르니
기술적반등 정도 먹는 매매하시죠 ㅎㅎ

주도주는 아니지만
중국소비주와 함께 꾸준히
순환매 나올수 있는 섹터이니 관종에 넣어두시고
매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주식 함께 공부하실분은
네이버 카페에서 "주식스터디-공부는 무조건 그냥 하는거다" 검색해서 들어오시면 같이하실수 있습니다!!^^

오늘하루도 수고많으셨습니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이웃추가와 좋아요 버튼 눌러주세요!! 누르시는 순간 보유종목 날라갑니다~~
어제까진 물렸지만 앞으론 물려있진않을겁니다 ㅋㅋ

#두드림투자연구소 #직장인매매 #주도주매매 #나는네가어제물린걸알고있다 #테마주순환매
#정치테마주 #주식으로부업

매수추천은 아니오며 투자결정은 개인책임하에 리스크감내할수준으로만 하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