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도주 분석

종목분석(메타바이오메드) 윗꼬리 갈듯말듯 재료가 안보이네 무엇을 숨겨놨을고? 자회사 유디피아 진단키트관련주 치과용재료및기구 건강관리장비주

by 우공산 2020. 9. 17.
반응형

동학브로들

오늘 롤로코스터 잘 타셨나요?

코스닥이 900 찍나싶더니 급강하하여
하락마감했네요

코스피도 마찬가지






의리없는 기관들은 썰물처럼 빠져나가고
외인형님들만 시장을 지키시나요?

물론 동학브로들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ㅋㅋ

오늘은 장도 지지부진하고 오락가락하여
종목분석 들어갑니다

#메타바이오메드 종목인데요

일단 뉴스상에 보이는 뚜렷한 재료가 없는게 특징이네요
그래도 네이버 종토방에는 떡밥이라도
보일만도 한데요

일단 기본분석부터 해보면

치과용 재료 및 기구와 봉합사라고
수술후 봉합하는 실을 만드는듯합니다 ㅋㅋ





덴탈사업부도 크지만
성장속도는 봉합사 매출도 크네요

사업의 90프로가
덴탈제품 상품 및 봉합사 제품에서 나오네요




가동율 100%

장사가 잘되나보네요
배당을 주는 이유가 따로 있었네요






무엇보다 수출이 많이 늘고
내수가 줄어든게 눈에 띄네요

내수가 줄어든건 디지털 도어락 매출이 없어진게
가징 큰 영향입니다








연구인력도 별도 표기할 정도로
자신감있어보이고
연구개발비 역시 매출의 6프로 이상을
꾸준히 유지중에 있습니다





전환사채도 없고
주식장사하는 종목은 아니네요





오석송회장님리 23.5%만 가지고 계시니
딱히 안정적인 경영권은 아니라고 보여지네요

이부분이 재료가 될지도 ㅋㅋㅋ





임원들의 나이대도 젊은편이고
남여 직원비율도 저만하면 젊은기업이네요 ㅎㅎ

평균급여도 노말한 수준

미등기임원 보수도 적당





작년부터 매출은 큰 변동없지만
이익률이 크게 개선되었고
항상 주당 10원정도 배당을 준점이 눈에 띕니다

부채비율은 낮지만 유보율도 높은편은 아니네요
연구 개발투자가 많으니 어느정도 이해는됩니다

마지막으로 차트는요?





주봉상으로는
15년 4월에 급등
18년 4월에 급등이 나왔네요

3년주기설이면
21년4월이 유력하긴한데요 ㅋㅋㅋㅋ
쓰잘데기없는 소리긴하져 ㅎㅎ

18년 4월에는 FDA승인 이슈와 이란수출뉴스로






15년 4월에는 중국공장설립과 호실적으로 날랐네요






그럼 20년 9월에는 무슨 호재가 있으려나요? ㅋㅋㅋㅋ

그건 저도 모릅니다만

뭔가 뉴스나 공시거리가 있으니
이런 차트의 모습이 나온다고 전 믿고 싶네요

메타바이오메드가 노래부릅니다~~

이번에 공시하나 머 하나 니올것이야 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